본문바로가기

진도철마도서관

메인메뉴

철마도서

책을 통해 세상을 읽고, 행복을 느끼는 곳 철마도서관 홈페이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.

본문 시작
도서관추천도서

현재메뉴

H > 철마도서 > 도서관추천도서

엄마 카드로 사고 쳤는데 어쩌지?

엄마 카드로 사고 쳤는데 어쩌지? 첨부이미지 : noname01.jpg
뜨인돌출판사의 청소년 문학 시리즈 ‘비바비보’의 39번째 책.
미국 최대의 문학상 '내셔널 북 어워드'의 수상 작가 피트 호트먼의 신작인 이 소설은, 한 소년이 엄마 카드로 2,000달러를 쓴 사건을 수습하기 위해 '푸드 파이팅' 대회에 참가하면서 겪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. 누구나 성장 과정 중 한 번쯤 겪을 법한 흥미로운 사건 속에 자아의 탐색, 인간관계와 성숙, 책임감 등의 메시지가 잘 녹아 있다.
 
줄거리>
데이비드는 모든 시험에서 A를 받아오는 모범생 누나 ‘브리짓’과 자폐증이 있어 “좋아”라는 말밖에 할 줄 모르는 동생 ‘맬’ 사이에 끼여 있는 평범한 소년이다. 데이비드가 유일하게 잘하는 일이 있다면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, 많이 먹는 것. 그런데 한가롭던 여름 방학을 즐기던 어느 날, 이 소년에게 일생일대의 위기가 닥친다.

뜻밖의 실수로 인해 엄마 카드로 2,000달러를 써 버린 것이다. 사태를 수습하려면 피자 먹기 대회에 나가 우승 상금을 타야만 하는데…. 과연 데이비드는 이 사태를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까? 

스스로를 평범하다고 여기는 한 소년이 자신의 소중함을 깨달아 나가며, 세상에는 나를 사랑하는 이들이 있음을 내 자리는 그들 곁임을 알게 된다는 이야기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