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바로가기

진도철마도서관

메인메뉴

문화강좌

책을 통해 세상을 읽고, 행복을 느끼는 곳 철마도서관 홈페이지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.

본문 시작
문화강좌 신청

현재메뉴

H > 문화강좌 > 문화강좌 > 문화강좌 신청

어린이 문화강좌 창의 보드게임 2

  • 강좌대상 : 9~10세(2학년 ~ 3학년)
  • 강좌기간 : 2024-03-10 ~ 2024-05-26
  • 강좌시간 : 매주(일) 11:30-13:00 (12회)
  • 신청기간 : 2024-02-24 09:00 ~ 2024-02-28 18:00
  • 장소 : 시청각실
  • 비용 : 없음
  • 준비물 : 재료비 12,000원
  • 모집인원 : 16명 (대기 : 5명)

 

강좌명

창의 보드게임

강사명

마미

대 상

2~3(9,10)

기간

2024. 3. 9. ~ 5. 26.

일 시

매주() 11:30~13:00

장 소

3층 시청각실

강 의

목 표

보드게임을 통한 흥미 유발로 학습 의욕을 높이고 교과 학습과 연계하여 체계적인 사고능력을 개발합니다.

강 의

개 요

- 세부 강의 내용

강 의

계 획

회차

주 제

활 동

활동계획

1

(3/10)

 

순발력

(꼬치의 달인)

 

 

스피드 보드게임을 통해 카드에 나온 순서대로 재료를 꽂아 꼬치를 만들어 순발력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2

(3/17)

 

전략

(우노)

 

공통된 숫자와 공통된 색의 카드를 전략적으로 내서 나에게 가지고 있는 카드를 소진시키는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3

(3/24)

 

기억력

(치킨차차)

 

메모리 보드게임을 통한 집중력, 기억력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4

(3/31)

 

도형 기초

(블로커스)

 

 

평면도형을 이용한 도형의 기본개념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5

(4/7)

 

순발력

(도블동물원)

 

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와 똑같은 동물을 찾아내는

스피드 보드게임을 통한 순발력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6

(4/14)

 

문제 해결

(러시아워)

 

마이카를 탈출 시키기 위한 문제 해결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7

(4/21)

 

기억력

(스택버거)

 

 

직접 손으로 경험해 보는 코딩 게임 겸 메모리 카드 게임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8

(4/28)

 

자기 표현

(픽셔너리)

 

그림으로 표현하는 스피드 퀴즈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9

(5/5)

 

전략 사고

(와일드 사파리)

 

개방의 수를 예측하는 전략사고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10

(5/12)

 

공감 소통

(꽉 잡아 하비)

 

파티게임을 통한 공감 소통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11

(5/19)

 

도형 활용

(3D 구슬퍼즐)

 

3D 퍼즐을 이용한 도형 입체 활동을 해봅니다.

 

12

(5/26)

 

복습 및 대결

 

 

1-11회차 주제 중 선별하여 복습 및 대결하기

 

교재및

재료비

재료비 1인당 12,000(재료비 산출 내역서 첨부)

 

강사 소개

강사 마미 선생님

신청승인 취소하면 승인 내역에서 삭제됩니다

  • 구***** (tn*****) (2024-02-24 09:01:46.569385)
  • 오***** (14*****) (2024-02-24 09:38:40.034958)
  • 김***** (du*****) (2024-02-24 10:24:51.072102)
  • 주***** (ki*****) (2024-02-24 14:15:38.155798)
  • 허***** (fa*****) (2024-02-25 02:18:45.301260)
  • 이***** (Ky*****) (2024-02-25 09:29:24.678203)
  • 노***** (al*****) (2024-02-25 09:57:41.093718)
  • 황***** (li*****) (2024-02-26 13:48:23.367029)
  • 황***** (li*****) (2024-02-26 13:48:41.352381)
  • 김***** (14*****) (2024-02-27 09:09:55.527624)

대기

  • 신청자가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