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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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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 > 참여마당 > FAQ

전체 10건
Q
도서관 휴관일은 언제 인가요?
A

도서관 정기 휴관일은 매주 금요일, 그리고 일요일을 제외한 공휴일(다만, 일요일이 공휴일과 겹칠 때에는
휴관한다) 입니다. 그리고, 도서의 정리ㆍ점검 및 도서관의 시설보수 등 그 밖에 관장이 필요하다고
인정할 때에는 임시 휴관을 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 사전에 공고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Q
희망도서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

도서관에 직접 오셔서 신청하거나, 철마도서관 홈페이지 “철마도서 >희망도서신청” 메뉴를 이용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Q
도서 자료증 대출이 제한된 자료는 어떻게 되나요?
A

도서관 자료중 대출이 제한된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연속 간행물 및 각종 신문자료
  • 희귀자료, 귀중자료, 고서, 한정판 등의 자료로서 이후 대체할 수 없는 자료
  • 비디오테이프, 콤팩트디스크, 카세트테이프, 영상물 등 저작권 보호 대상자료
  • 그 밖에 관장이 대출 제한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료
Q
대출한 도서를 분실하였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

대출한 도서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같은 도서로 변상하거나 그 자료의 정가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상해야 합니다.

Q
도서 대출기간을 지키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?
A

도서관 자료 대출기간을 지키지 못할 경우에는 반납기일을 연체한 일수만큼 대출이 중지 됩니다.
예를들어 8월 2일에 3권을 대출하였다면, 8월 16일까지 반납하면 됩니다. 8월 20일에 반납하였다면 4일 연체가 되어 4일간 대출이 정지됩니다.

Q
도서 대출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?
A

도서관 자료를 대출하시려면 도서관에 오셔서 회원증발급(회원가입)을 하셔야 하며, 도서관 자료 대출기간은 14일 이내로 1인 3권까지 가능합니다.
도서관 대출기간 연장은 7일 이내로 1회 가능하며, 디지털자료는 관내 대출만 가능합니다.
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이용>이용안내 메뉴의 자료대출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Q
도서관 회원증을 분실하였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

도서관 회원증을 분실하셨다면, 타인이 사용할 수 없도록 반드시 도서관에 분실신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회원증 재발급을 원하실 경우 사진 1장과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자료실에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.

Q
도서회원증을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되나요?
A

도서회원증을 발급받으려면 진도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군민이면 누구나 독서회원에 가입하여 회원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준비서류는 본인명의 인증을 위해 본인명의 휴대폰과 독서회원 가입신청서 1부입니다.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을 시는 읍사무소에서 발급하는 마이핀을 발급받아 오시면 됩니다. 발급된 독서회원증은 본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, 1인당 1매를 원칙으로 발급하고 있습니다.
자세한 사항은 철마도서관홈페이지 도서관이용 > 회원증 발급 및 자료대출 안내  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Q
열람실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A

일반열람실은 휴관일을 제외하고 09:00 ~ 22:00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개인학습 공간으로 다양한 정보제공과 쾌적하고 조용한 학습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람실 내에서의 음식물 섭취 및 휴대폰 사용은 금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Q
책 대출 및 열람 할 수 있는 자료실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A

휴관일을 제외하고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합니다.
종합자료실, 어린이자료실, 디지털자료실은 (월~목요일 09:00 ~ 18:00, 토~일요일은 09:00 ~ 17:00)까지 이용하실 수 있으며, 자세한 사항은 “도서관이용 > 이용안내” 메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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